은행, 회사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기관에 제출하는 주민등록등본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라고 입력한다.
2. 검색된 "정부24"를 클릭한다.
3. 화면 중간에 있는 자주찾는 서비스에 박스에서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한다.
4.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5. 회원 신청하기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본인 인증을 진행한다.
6.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한 경우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을 클릭한다.
7.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8. 발급할 증명서를 선택한다.
9. 아래로 내려가면서 주민등록상 주소를 선택한다.
10. 발급 형태를 선택한다.
11. 수령방법을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으로 선택한다.
12.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13. 화면 출력된 내용을 확인하고 프린트를 선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