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두 가지 조건, 즉 10%가 클릭, 그리고 4분 이상 시청. 이것이 충족된다면 유튜브는 이제는 좀 더 확장된 예비 시청자층에게 추천 영상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3단계 - 1, 2단계의 시청자들의 성향을 분석 - 더욱 확장된 시청자들에게 추천 (반려견을 좋아하는 모든 시청자들) - 클릭률과 시청시간 분석 |
이제 유튜브는 지금까지 당신의 영상을 시청한 시청자들의 성향을 모두 분석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당신의 영상에 관심을 가질 만한 더욱 확장된 시청자들의 유튜브 메인화면에 추천영상이나 관련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여기서도 당신 영상을 본 10명 중 1명, 즉 10%가 클릭하고, 4분 이상 시청한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떡상할수 있는 단계로 진입하게 됩니다.
4단계 - 유사분야의 시청자그룹 선정, (반려용품, 동물병원, 반려견 미용에 관심이 있는 시청자들) - 클릭률과 시청시간 분석 - 떡상의 순간 |
유튜브는 이제 시청자층을 최대한 확장해서 반려견은 물론 유사한 다른 분야의 시청자층에 추천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이 단계에서 당신의 영상은 반려견 물품, 동물병원, 반려견 의상 등 반려견과 관련된 모든 분야와 반려묘 등 가정에서 키우는 동물을 좋아하는 모든 시청자들에게 추천 영상이나 관련 영상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여기서도 클릭률이 높고, 영상을 4분 이상 보는 시청자가 많다면 이것이 바로 떡상의 순간입니다. 이제 유튜브는 당신의 영상에 광고를 넣기 시작합니다.
5단계 - 볼만한 시청자들은 모두 시청 - 클릭률도 떨어지고 시청시간도 줄고 |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볼 만한 사람들은 다 봐서 유튜브 홈에 추천영상이나 관련 영상으로 보여줘도 클릭률도 낮고 시청하는 사람도 줄어들고, 따라서 시청시간도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이제 떡상이 끝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당신의 영상과 같은 단계를 거쳐 올라온 다른 영상이 당신이 차지했던 떡상의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유튜브는 첫 영상을 100명도 안 되는 시청자들에게 추천 영상으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당신의 영상이 이런저런 분야에 관심이 많은 100명에게 노출되어 클릭 한 번 못 받아보고 사라지는 것보다 당신의 영상을 좋아할 만한 확실한 시청자 100명에게 노출되게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채널을 만들기 몇 주 전부터는 미리미리 당신이 올릴 영상과 관련된 영상만을 시청해서 당신이 이런 분야를 좋아한다고 유튜브가 인식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시청자에게 노출되는 영상이지만 좋은 영상으로 평가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관심 있는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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